본문 바로가기
Art News

안도 타다오 TADAO ANDO 초청강연회

by @artnstory 2007. 11. 2.

안도 타다오 TADAO ANDO 초청강연회
2007_1105_월요일_06:30pm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11월 5일 연세대학교와 한국건축가협회가 주최하며 한솔건설, 일송건축, 갤러리 현대, 가나아트 갤러리가 후원하는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두 번째 한국 초청강연회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하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강연회에서는 안도 타다오의 주요 작품과 프로젝트를 감상하고 세계적인 건축가로 자리매김한 그의 독특한 경력을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기하학과 장소성, 그리고 전통정신과 감성의 계승으로 상징되는 안도 타다오의 건축과 그의 건축철학을 깊이 있게 감상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마련합니다. 또한 〈꿈을 만들다 Making Dreams〉라는 부제 아래 서울 청계천 복원에 대한 언급을 시작으로 건축의 거리 조성 및 도시와 환경에 관한 안도 타다오 선생의 생각을 들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축의 중심에 있으면서 도시, 환경, 예술에 대한 관심과 관련 프로젝트를 실현하여 왔던 안도 타다오는 일본 아와지 섬의 유메붓다이와 나오시마 프로젝트 등에서 이 같은 그의 아이디어를 담아내었고, 현재 일본의 〈청계천 프로젝트〉라고 불릴만한 도쿄 〈바다의 숲〉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꿈을 만들고, 꿈은 사람을 만든다는 안도 타다오의 말처럼 도시와 환경, 그리고 미래의 비전 제시에 대한 그의 철학을 이번 강연회를 통해 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조한 노출 콘크리트를 시적인 아름다움의 경지로 끌어올리며 동양과 서양 정신의 접점에서 자연과 인간, 그리고 공간의 합일점을 보여주는 안도 타다오의 작품 세계를 이번 기회를 통해 재조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