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hibition/Photography&Media

Airworld-Design and Architecture for Air Travel비행기 여행의 디자인과 건축

by @artnstory 2008. 5. 1.
대림미술관
http://www.daelimmuseum.org/
2008년 08월 14일 ~ 2008년 11월 09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최고의 디자인 미술관으로 평가받는 독일의 비트라 디자인 미술관과 협업하여 이루어지는 Air World전시는 세계 정상의 산업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 지난 근 100동안 항공산업과 관련한 제반 분야는 건축가 및 디자이너들에게 새롭고도 도전적인 분야였다. 공항건물과 건물내 인테리어, 비행기 및 내부 인테리어, 기내 서비스를 위한 제반 물건들, 승무원들의 제복, 항공사들의 기업로고와 각종 사인물 등 디자인, 패션, 건축 요소들에 대해 이미 많은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이 주목한 바 있다.또한 항공 서비스를 통한 여행은 이제 현대인의 일상을 구성하는 중요한 경험요소로서 자리하고 있음에도 이것을 구성하는 제반 요인들에 대한 예술적 점검은 국내에서는 한번도 시도된 바가 없는 독특한 주제개념을 형성한다. 또한, '에어 월드'를 구성하는 건축적, 디자인적, 패션적인 요소들을 구체적인 모형, 오브제, 시각적 자료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시각 경험을 제시하는 독특한 전시이다.
Air World에 출품되는 작품들은 단순한 디자인이 아니라 당시의 시대 상황과 기술, 디자이너의 창조성 등이 결합되어 예술로 승화한 작품들이다. 또한 그러한 디자인들이 국가의 경쟁력을 드러내고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었던 역사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본 전시를 통해 세계적으로 성공한 디자인 작업을 소개함으로서 국내의 다양한 분야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