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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121

Candida Höfer 국제갤러리 http://www.kukjegallery.com/ 2008_0125 ▶ 2008_0226 칸디다 회퍼는 지난 30여 년간 “공적인 장소”에 관심을 가져 왔다. 그녀의 작품은 일관 되게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공공도서관, 박물관, 오페라 극장, 궁전, 은행, 교회 등의 내부 공간을 다루어 왔다. 이 공간들을 재현함에 있어 회퍼는 특히 인물의 존재를 배제하는 방법을 통해 공간과 그 내부에 거주하는 인간의 관계를 암시적으로 드러내는데 주력한다. 그녀가 다루는 이런 공간들은 인간의 다양한 문화활동이 축적된 공공장소들로 일반적으로 수많은 방문객으로 가득한 모습이 더 익숙하게 느껴지는 곳들이다. 따라서 이런 공간 속에 인물이 부재한 것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이 모든 것을 만들어낸 주체이.. 2008. 1. 30.
홍승혜展 / HONGSEUNGHYE / 洪承蕙 / mixed media 破片_파편_Debris 2008_0125 ▶ 2008_0226 / 설휴일 휴관 초대일시_2008_0125_금요일_05:00pm관람시간_월~토_10:00am~06:00pm / 일_10:00am~05:00pm 국제갤러리_KUKJE GALLERY www.kukjegallery.com 2008. 1. 30.
예술과 자본_Art and Capital 대안공간 루프_홍익대 예술학과 2008 국제 세미나 및 현대미술展 대안공간 루프_ALTERNATIVE SPACE LOOP http://www.galleryloop.com/ 2008_0201 ▶ 2008_0229 초대일시_2008_0201_금요일_06:00pm대안공간 루프_홍익대 예술학과 2008 국제 세미나 및 현대미술전시 예술과 자본_Art and Capital-Spiritual Odyssey 참여작가 인도_락스미디어(Raqs media) 일본_안테나(Antenna)_히로시 후지 (Hiroshi Fuji) 중국_샤오 유(Xiao Yu) 태국_리크릿 트라반자(Rirkrit Tiravanija) 한국_플라잉시티(Flying City)_이동기_이중근 부대행사_국제 세미나 일시_2008_0201_금요일_10:.. 2008. 1. 30.
멋진 일러스트 http://www.yerkaland.com/ 2008. 1. 29.
칸딘스키와 러시아 거장전-완전 대 실망! 칸딘스키와 추상미술의 진수라 할 수 있는 1910년부터 1930년의 구성들을 총집합해 어떻게 칸딘스키가 1913년 이른바 비대상 이론에 근거한 완전히 순수한 추상미술에 도달하고 있는가를 보여주던 몇년 전 일본 칸딘스키전 보다 더 멋졌음 하는 바램이었으나, 칸딘스키와 러시아 거장전은ㅠㅠ 누가 러시아 거장인가? 칸딘스키 4점, 말레비치 2점. 그 6점도 그다지... 그외에는 레핀, 야블렌스키, 로드첸코, 등등. 칸딘스키를 보러 간다면 오히려 전시관람의 재미를 상실하게 할 만한 전시였다. 요즘 대중들의 미술 관심을 틈타 다양한 해외 기획전이 줄을 잇는다. 매우 반가운 일이다. 하지만 입장료와 시간이 아까운 전시들이 종종 있다. 이제 우리나라 미술관람객들도 가려서 전시장을 찾는 혜안을 갖추어야 할 때다. 190.. 2008. 1. 27.
탄생 100돌, 세계적 기념행사 준비하는 파리 브레송 재단 지금부터 100년 전인 1908년 8월 프랑스 파리 근교 샹틀루에서 한 아이가 태어났다. 부유한 가정환경에서 자라났기 때문에 ‘박스 브라우니’ 같은 싸구려 카메라뿐만 아니라 뷰카메라도 손쉽게 접할 수 있었지만 화가였던 삼촌의 영향을 받아 주로 관심을 가진 것은 회화였다. 19살에는 입체파 화가이자 조각가였던 앙드레 로트의 미술학교에 들어갔고 초현실주의 화풍에 빠져들었다. 그는 나중에 “나에게 로트는 카메라 없는 사진선생이었다”라고 회상하곤 했다. 20대 초반, 아프리카에 체류할 땐 사냥으로 생계를 잇기도 했는데 사냥을 통해 훗날 사진촬영에서 필요한 기술을 익혔다고 한다. 프랑스로 돌아온 1931년 여전히 초현실주의를 탐닉하던 그는 한 장의 사진과 마주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헝가리 사진가 문카치.. 2008. 1. 24.
~WILLIAM KLEIN 사진을 찍는 이유는 다양하다, 기록, 패션, 예술, 상업, 다큐멘터리, 등등 같은 얘기들이 반복되었나? 어느 사진작가의 말이 떠오른다. 제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신하여 진실의 순간을 담고자 카메라의 셔터를 누른다고 했다, 잊혀지지 않는다. 그래서........ 예술가는 필요하다. 장난감 권총을 가지고 노는 할렘가에서 만난 두 소년, 진짜 총인 것 마냥 실감나게 누군가를 겨누고 있는 악마같은 모습과 대조적인 천사같은 표정의 한 소년의 모습 , 둘 다 클라인 그 자신이라고 얘기한다. 인류학, 사회학, 회화를 공부한 클라인은 사진에 관한 전문지식 없이 페르낭드 레제, 그리고 초현실주의에 영향을 받아 사진에 접목 시키게 된다. 야외에서 모델들의 연출된 설정, 다중노출, 거울을 이용한 다양한 .. 2008. 1. 22.
Modigliani, Amedeo 모딜리아니, 긴목의 여인을 주로 그린 형태와 세련된 색채-하늘빛 눈동자 여인의 독특한 느낌과 우울한 분위기가 그의 인물화의 매력이다. 이 글씨 클릭~ 모딜리아니 자료. 모딜리아니와 잔느의 행복하고 슬픈 사랑 -展 2007. 12. 27(목) ~ 2008. 03. 16(일)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http://www.artgy.or.kr/ 모딜리아니와 잔느의 행복하고 슬픈 사랑 -展 일자 2007. 12. 27(목) ~ 2008. 03. 16(일)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http://www.artgy.or.kr/ 2008. 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