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세계 4 대 문명은 메소포타 미아, 이집트, 인더스, 황하에서 시작되었다. 그 중, 서양의 지리적 위치에있는 메소포타 미아와 이집트를 훑어보기로한다.

메소포타 미아 문명은 "한 알의 밀"로 시작되었다. 말 그대로 밀농사에서 비롯되었다. 지금과는 틀린 두 개의 물줄기 (티그리스 & 유프라테스 강 ')를 중심으로 두 강 사이의 땅이란 의미다. 메소포타 미아는 당시 농경 생활을하는 수메르 인이 주축이 된  "우르"(지금의 이라크 지역으로 사막 한 가운데에 자리잡고있다.) 지역으로 아카드, 바빌론, 앗시리아와 같은 크고 작은 마을이 번창 하였다.

메소포타미아 문명은 과학, 수학, 법, 철학, 그리고, 인류 최초로 문자를 사용하였고, 경제 발달의 증거자료인 문서를 이용 하였다. 이 때문에 메소포타미아를 "문명 의 요람"이라 일컫는다 또한, 그들은 메소포타 미아의 현존하는 유일한 자료인 3800 년 전에 쓰여진 인류 최초의 함무라비 법전을 최초로 성문화 하였다. 법전 뒷면 196 조항에는 우리가 많이 들어왔던 "눈에는 눈" 282 조항에는 결혼, 상속, 상거래, 매매 계약, 복지 정책까지이 사회는 철저히 법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수메르 인들의 인생 철학은 '우르 크의 왕'조차도 죽으면 흙으로 돌아간다는 생명의 유한성을 긍정하고 현재 삶에 치중하여 최대한 누리는 삶을 선호 하였다.
메소포타 미아 문명의 자취는 글에서만 유츄할 수 밖에 없다.

"인생의 기쁨 그 이름은 맥주"
"결혼은 기쁜 거, 그러나 이혼은 더더욱 기쁜 거"
"인간은 누구나 죽는다 그러니 쓰자, 그러나 금방 죽지 않는다 그러니 저축도하자"
현세를 중시했던 이들은 지금의 우리 모습과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이 놀라울 뿐이다.

지구 라트는 4 층으로 달의 신 "난나"를 모시는 신전으로 4100년전 모습으로 복구되었다. 대피처 역할을 한 지구 라트의 하단은 자연 아스 팔 트인 역청으로 처리하여 방수성이 뛰어나 범람 ( '폭풍과 폭우가 전쟁을 하는것 같았다'는 글귀 발견)에 의해 붕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건축의 시작이라 할 수있는 바벨탑과 공중 정원은 하늘에 이르려는 인간의 오만 함의 상징으로 비추어진다. 재료가 진흙을 햇볕에 말려 구운 벽돌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지금은 소멸되었다. 당시 그들의 기후적 조건으로 석재를 구할 수 없었으므로 1563 년 브뤼겔의 바벨탑 작품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있다.

농경의 시초인 수메르 인들은 작물을 경작하기 위해 도구를 발견 하였다. 뿐만 아니라, 전차와 하프, 수레 바퀴를 만들었고, 맥주를 단지에 긴 빨대를 꽂아 마시는 장면이 연출되어있는 부조 작품을 볼 수있다. 장식품에서 보이는 푸른색의 돌은 "청금석"으로, 물을 뿌리면 더욱 더 선명한 파랑색이되는 준보 석과 같다. 청금석은 다른지역의 밀과 보리와 맞바꾸어졌는데 실크로드 이전에 '청금석로드'가 있었다는 사실도 기억해 둘 필요가있다. 청금석은 파키스탄 북부의 파라스샨 (지금의 아프가 니스탄)에 한정되어있다.
이들의 쇠퇴는 소금의 영향으로 인해 관개 농업의 변화로 밀수 확이 40 % 감소되어 기원전 2004 년 멸망되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람의 얼굴. 날개 달린 황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법률 Hammurabi의 코드 stela 그가 상단 부분

이라크 메소포타 미아 지역의 역사 (그리스 문자로 알려졌다 : "강 사이의"). 그것은 세계 최초로 알려진 문명의 집에 있었고, 문화, 수메르어, 아카드어, 바빌로니아와 아시 리아의 문화, 누구의 영향에 의해 다음 인접 영역으로 확장 5000 기원전으로서 일찍. 이들은 문명의 초기 생산 쓰는 몇 가지 최초의 과학, 수학, 법률 그리고 세상의 철 학; 따라서는 일반적으로 쓰기엔, 문명의 "간수".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신 사마시와 함무라비왕.
태양신에게 법전에 대한 영감을 받고있는 모습. 신성한 권력을 상징하는 홀.



사진 스티브 McCurry에 의해
4,000 년 된 지구 라트 우르에서 (성전 타워) 달이 Nanna 하나님의 영광. 하나님의 동상을 한번 성전의 맨 위에 서서, 옷을 씻어했고, 사제에 의해 먹이.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터 브뤼겔의 바벨탑







 

. 

 


 

Posted by @artnstory Art&Stor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 2018.09.09 23:4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https://youtu.be/Ey4VJV57g8w